얼마 전 영하 15도를 찍던 금토를 맞아 웰리힐리파크에서 스키강습을 받고 왔습니다. 지난해 용평리조트의 스키학교에서 생초보반을 끊어 1대 2로 4시간 강습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강습을 받은 지 1년이 지난 상황이고 그간 연습이란 것이 없었기 때문에 다시 초보를 끊어서 강습을 받아야 할지 아니면 중급반을 들어야 할지 몰라서 웰리힐리 내 스키강습에 전화하여 물어보았습니다. A자로 S턴을 잘할 수 있냐고 묻길래 아니라고 했더니 다시 초보반을 끊으라고 하셔서 2시간 초보반을 강습받았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웰리힐리 스키강습 등록방법 및 가격, 초보연습 노하우와 슬로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웰리힐리 스키강습 등록 및 가격
초급반 2명 2시간 강습의 경우 일반강습과 프리미엄강습이 있습니다. 비기너반이 처음반이고 저희는 그 다음반인 레벨업 반이 일반강습이었습니다. 레벨업반은 1대 5로 진행되고 가격은 두 명에 18만 원입니다. 프리미엄강습은 1대 2로 진행되고 두 명에 30만 원입니다. 저희는 일반강습을 신청하였습니다.
먼저 스키장에 가기 이틀전에 033)340-3256 으로 전화하여 예약을 하였습니다. 따로 예약금은 걸지 않았습니다. 리프트와 장비는 본인이 모두 마련하여 강습 15분 전에 도착해야 합니다. 리프트와 장비대여료는 인터넷으로 할인권을 구매하거나 숙박하는 경우는 40-5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웰리힐리 스키강습 이용팁
지난해 용평에서 1대 2로 막대한 돈을 지불하여 4시간 기초강습을 받았습니다. 처음 넘어지는 방법 등 기초강습만 한 시간 정도 서서하고 리프트를 타기 시작했는데 두 사람이 실력차가 나자 강사가 한 사람을 붙잡고 있는 동안에 한 사람은 방치되었고 3시간을 넘어서자 한 사람은 혼자서 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두 시간 강습을 끊었습니다. 짧게 배우고 나머지는 각자 연습하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두 시간 강습을 받는데 토요일 아침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원래 스키장 내 스키학교나 강습은 리프트 줄을 따로 떼서 기다리지 않게하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리프트 기다리는 시간으로 많은 시간을 소요하다 보니 강습료가 아까웠습니다. 4시간을 끊지 않은 것이 다행이었습니다.
3. 웰리힐리 스키장 초급 연습팁 및 슬로프 추천
주말에 강습을 받는 것은 비추입니다. 야간이 사람이 없어서 강습받기 최적이나 야간 강습은 가능여부를 따로 문의해야 합니다. 금요일 오후 정도가 사람이 적어서 적당해 보입니다.
두시간만 바짝 강습을 받고 2-4시간 연습하는 시간을 갖고 배운 것을 마스터합니다. A자로 내려오는 것을 연습하고 S턴을 꾸준히 연습합니다. 다음날 그다음 레벨로 넘어가는 강습을 2시간 받고 다시 2-4시간 연습하면 한 번가서 중급 일반 정도 마스터하고 올 수 있습니다.
첫날 알파 슬로프에서 10번정도 타고난 후 델타 1에서 다시 열 번 정도 탔습니다. 다음날 브라보를 타다가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11자로 타지는 못하지만 많이 넘어지지 않았고 중급코스를 무서워하지 않는 수준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정리하며
- 스키강습을 한 번에 길게 받기보다는 짧게 받고 연습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말에 강습을 받는다면 스키장 내 스키강습에서 리프트 줄을 따로 빼주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