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천 아이스링크, 여름방학 실내나들이 최고

카테고리 없음 by 닉이라고해 2022. 8. 5.

과천 아이스링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이 시간이 많은데요 밖에서 놀자니 날이 너무 더워서 선뜻 나서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안성맞춤인 체험장소가 있으니 바로 과천 아이스링크입니다.

 

과천 아이스링크 위치 및 주차

 

 

과천 아이스링크의 정식 명칭은 과천시민회관 빙상장입니다. 이 아이스링크는 과천시민회관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는 각종 스포츠 시설이 몰려 있습니다. 수영장을 비롯해 볼링장, 헬스장 등이 있는데요. 국내에 아이스링크가 몇 개 없는데 이 시민회관에는 큰 규모의 빙상장이 존재합니다. 과천 아이스링크는 전철역으로는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먼 거리가 아니기 때문에 도보로 쉽게 올 수 있습니다. 아이들끼리 와도 잘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주차는 과천시민회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지하와 지상에 있는데요 주차 가능대수가 적은 편이 아니지만 주차 차량이 언제나 많아서 주차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전 일찍 가서 주차를 했었어요 그래도 나갈 때 차가 막혀 있어서 밀고서 나간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과천빙상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과천 아이스링크 이용안내



과천 아이스링크는 오전 10시에 엽니다. 저녁은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무것도 준비할 필요 없이 그냥 몸만 가면 됩니다. 다 대여가 가능합니다. 단, 장갑은 챙겨가야 합니다. 코로나 때문이기도 하고 빙상장은 개인 장갑은 필수입니다. 또 얼음 위에서 서 있으면 한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반팔에 반바지는 좀 추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연락처는 02-500-1320입니다.

 

과천 아이스링크 요금


이 아이스링크의 장점은 바로 요금입니다. 요금이 주말의 경우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3700입니다. 평일은 약간 더 쌉니다. 따로 시간제한이 없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온 가족이 1~2만원만 내면 스케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를 하루 종일 타기는 체력적으로 힘들고요 한 2-3시간만 타면 지치기 마련입니다. 만일 체력이 된다면 안에 있는 매점에서 요기를 하고 한두 시간 더 타면 됩니다. 스케이트 대여료는 따로 있습니다. 개당 3000원입니다. 헬멧 포함 가격입니다. 개인 스케이트를 가져오는 사람은 자기 스케이트를 타면 됩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지만 롯데월드에 비해 사람이 월등히 적기 때문에 사람한테 안 치이고 스케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빙질 역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보다 좋다고 하네요.



이상에서 과천 아이스링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더운 야외가 힘든 분들은 과천 아이스링크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