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기념관에서 어린이날에 대규모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합니다. 어린이날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이런 고민 중이신 분들은 용산에 있는 전쟁기념관에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돈도 많이 안 들고 유익하며 오랜 시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쟁기념관 어린이날행사 특별공연
1시부터 4시까지 각 축하공연 팀의 공연이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전쟁기념관 가장 큰 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데요. 평지이다 보니까 앞에서는 보이고 뒤에 있으면 잘 안 보입니다. 너무 뒤에 있다 하시는 분은 건물 앞 계단 위로 올라가는 것이 더 잘 보입니다. 1~4시 동안 공연을 계속 보실 거면 모자는 필수입니다. 날씨가 좋다면 다 탑니다. 그리고 멀지 감치 잔디 위에 돗자리를 까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연 중 태권도시범이나 군악 및 의장대 시범이 있는데요. 갈 때마다 이 시범이 너무 멋있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거예요.
예약프로그램
예약프로그램은 두 가지가 진행되는데 로보카폴리 만들기는 인원이 90명이고 달려라 꼬마거북선은 2회 진행하는데 회당 30명을 받아 진행합니다. 예약이 먼저 되어있어야 체험할 수 있으므로 빨리 예약해야 합니다. 이 중 로보카폴리만들기는 3000원 유료입니다. 평화광장 내 부스에서 아카데미과학에서 만든 조립키트를 받는 것입니다.
달려라 꼬마거북선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이 체험은 무료입니다. 나무재질의 입체 블럭을 끼워서 만드는 체험입니다. 이 체험은 전쟁기념관 내 어린이 박물관 교육실 안에서 진행됩니다. 유아와 초등 1, 2학년 및 가족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침은 10시에 진행되니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체험 및 홍보부스
체험부스가 11가지가 진행됩니다. 체험부스 역시 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광장 가운데서 공연을 하고 가장자리에 체험부스를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험부스는 다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몇 가지는 유료로 진행됩니다. 인기 있는 체험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그거 먼저 해야 마감되기 전에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별이벤트
1, 선착순 7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합니다. 무엇을 주는지는 안 나와있네요. 어린이 본인만 수령가능합니다. 어른이 대신 받는 것 안 돼요.
2. SNS인증샷을 업로드하면 가족당 2개씩 최대 2000명 종이 썬캡을 증정합니다.
3. 전쟁, 군사와 관련된 도서기증을 받습니다.
4. 어린이를 위한 전시해설이 진행됩니다. 10시, 11시, 2시 3시 반 네 번 진행되고 안내데스크에서 현장접수받습니다.
어린이날 전쟁기념관에서 보내기 팁
1. 아침 일찍 가야 합니다. 주차도 그렇고 돗자리를 깔아야 한다면 더더욱 일찍 가야합니다.
2. 사람이 몰리기 전에 빨리 체험을 합니다.
3. 모자, 선크림 필수입니다.
4. 식당 있고 편의점 있습니다. 대충 사 먹을 수 있습니다.
5. 줄이 너무 길고 정신없다면 그냥 전쟁기념관 전시실만 봐도 아이들이 재미있어합니다.
6. 야외에 각종 탱크와 전투기라 전시되어 있고 타볼 수 있어서 한 시간 정도 놀릴 수 있습니다.
7. 작정하면 하루종일도 놀 수 있습니다. 비눗방울이나 던지는 비행기 등 챙겨가셔서 공터에서 노시면 됩니다.
8. 어린이 박물관도 시설이 좋은데 시간당 예약받아 들어가니 먼저 예약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