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천향교 계곡, 아이들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카테고리 없음 by 닉이라고해 2022. 8. 7.

과천향교 앞 계곡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인근에 빨리 갔다 올 수 있는 계곡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아래에서 과천향교 계곡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천향교계곡 위치



과천향교가 어디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과천에 있습니다. 과천향교 계곡은 관악산에 있는 계곡입니다. 관악산은 계곡이 많지만 과천향교 계곡은 관악산 등산로 중 과천방면 등산로 입구에 있습니다. 과천시청 뒷 편에 입구가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는 과천외고 뒷 편에 계곡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4호선 과천역 또는 정부과천청사역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이지만 물놀이 도구를 이고지고는 가기가 좀 버겁습니다.



 

과천향교계곡 위치선정


과천향교 바로 앞은 발목 정도의 아주 앝은 계곡이 있습니다. 영유아가 놀기 좋습니다. 그 바로 윗 단으로 올라가면 무릎 허벅지 정도의 물이 나옵니다. 계곡이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서 올라갈 수록 조금 깊은 계곡이 나옵니다. 중간중간에 중고생들이 가슴까지 오는 곳도 몇 곳 있습니다. 그리고 과천향교 다리 밑에는 중고생 가슴정도 오는 곳이 있는데요 여기는 큰 애들이 놀 곤 합니다. 아래가 붐벼서 싫으신 분들은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시면 사람이 하나도 없는 계곡이 10개도 넘게 나옵니다 선녀탕같은 깊은 곳도 있습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올라가서 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곡 오른쪽은 관악산 등반로입니다. 등산객이 왔다 갔다 하는 곳입니다. 오른쪽 중간에 조그만 천막 탈의실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이들 옷 갈아입히기가 꺼려지면 이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장실은 계곡 들어가기 전 도로 갓길에 있습니다. 계곡 왼쪽은 그늘막을 치신 분들이 종종 눈이 띕니다. 가족끼리 오셔서 그늘에서 도시락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천향교 계곡 주차


과천향교로 네이게이션을 맞추신 후 오시면 과천외고 뒷 편 일방도로를 지나게 됩니다. 그 도로 갓길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를 하고 차를 떠나면 주차요원이 종이를 꽂아놓으십니다. 주차요금은 공영수준의 요금이라 과도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그 시간을 기준으로 보건소 쪽으로 출차를 하실 때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과천향교 앞 쪽에 주차해야 짐을 나르는 거리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언제나 붐비기 때문에 차에서 수영복을 갈아입고 짐을 줄이시길 권해드립니다.





과천향교 계곡 주의점


우선 비가 오고 며칠 내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에 비가 안 왔다 싶으시면 가셔도 소용없습니다. 거의 물이 없습니다. 물이 있어도 깨끗하지 않습니다. 여름방학이나 주말에 가시는 것이라면 오전 일찍 가셔야 합니다. 주차가 어렵습니다. 대중교통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큰 애들이 튜브를 타고 놀 정도로 넓은 계곡은 아닙니다. 청소년이 놀 만한 깊은 곳은 많지 않습니다. 체집하시는 분들은 있지만 물고기가 많거나 하진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