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먹고 두통, 타이레놀 먹으면 큰일나

건강/병 몸 건강 by 닉이라고해 2022. 8. 25.

 

술먹고 두통 및 술먹고 타이레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술먹고 두통 및 술먹고 타이레놀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술먹고 두통 및 술먹고 타이레놀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술먹고 두통

 

술을 먹고 나면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머리가 아픈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면서 참아봐도 도통이 나을 기미가 없는 경우는 당황스럽습니다. 

 

술먹고 나면 머리가 아플 때 시간이 지나도 계속 아프면 두통약을 찾게 됩니다. 이 때 집에 있는 두통약을 아무거나 먹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두통약 중에서 알콜과 만나면 간독성을 일으키는 두통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두통약이 그러한데요 대표적으로 타이레놀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두통약입니다.

 

술먹고 타이레놀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제재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알콜과 만나면 치명적인 간 손상을 유발하는 독성물질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절대 술과 함께 섭취하면 안 됩니다. 타이레놀의 부작용 문구에도 술과 함께 섭취하지 말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사들은 술과 아세트아미노펜 사이의 시간간격을 24시간 두라고 권고합니다. 자주 종종 음주를 하는 사람의 경우는 이 시간을 지키기 어렵기 때문에 아예 타이레놀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 어떤 여성은 와인을 습관적으로 마시는데 타이레놀을 자주 복용했다가 간이 급격히 망가져 소송은 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두통약을 먹으면 될까요

 

간 독성이 미미한 이부프로펜 계열이나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두통약을 먹는 것이 낫습니다. 언급한 두통약의 경우에는 간 독성은 없지만 대신 위장 장애를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술을 먹은 경우에는 간독성이 치명적이므로 위장 장애가 생기더라도 언급한 다른 두통약을 먹는 것이 낫습니다.

 

한줄로 요약

  1. 술먹고 24 시간 이내 에는 타이레놀을 먹지 않습니다
  2. 약국에 가서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먹는 두통약을 사서 먹습니다
  3.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성분을 확인하고 먹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게시물

 

2022.07.19 - [건강식품 영양제 약] - 마효능 및 마쥬스

 

 

술먹고 두통 및 술먹고 타이레놀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