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과 국립국악원도 어린이날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공연을 좋아하는 가족은 어린이날 예술의 전당으로 가시면 어린이를 위한 여러가지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그 밖에 서예박물관, 국악박물관을 비롯해서 세계음악분수 등 어린이들이 무료로 관람할 것이 많고 연못 주변으로 나들이를 나오시면 아이들이 뛰어다니면서 놀 수 있습니다.
예술의 전당 어린이날 공연
1. 무료상영회(음악광장)
1) 5월5일 4시 <정크, 클라운>
- 다 내려놓고 놀자! 아이들에세는 무한한 상상의 놀이터를! 어른들에게는 유쾌한 휴식을!
2) 5월 6일 4시 <호두까기인형>
- 꿈과 희망, 사랑과 용기를 전하는 호두까기인형은 눈과 귀, 마음까지 사로잡는 환상적인 세계를 선사합니다.
2. 유료상영회
1) 서울클라리넷 앙상블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콘서트
- 5월 5일 2시
- 리사이틀홀
- 90분공연
- 2만원
2) 피카스 그림동화 음악회
- 5월 5일 2시
- 인춘아트홀
- 90분공연
- 3만원
국립국악원 어린이날 공연
1. <그림자놀이 판소리극, 별주부전>
국립국악원에서는 어린이날 기획공연으로 그림자놀이 판소리극 별주부전을 공연합니다. 5월 4일, 5일, 6일 3일간 14시에 한 시간동안 풍류사랑방에서 진행됩니다. 가격은 2만원입니다. 문화누리카드, 다둥이카드, 청소년 할인등 할인혜택이 다양합니다.
2. 토요국악동화<꼬마 강치전>
매주 토요일 국립국악원에서는 토요국악동화 공연이 펼쳐집니다. 단 5월에는 6일에만 공연이 없고 매주 토요일(13일 20일 27일) 14시에 <꼬마 강치전>이 한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가격은 2만원입니다.
박물관 관람
1. 서울서예박물관 <한글, 나랏말씀이 세계로 나르샤>
- 4월6일~5월 28일(5월1~3일 제외)
- 10~19시
- 무료
2.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
- 10시~6시
- 무료
식사, 주차, 나들이 팁
1. 5월 5일 6일 어린이가족 상영회시간인 4시에는 세계음악분수를 가동하지 않습니다.
2. 세계음악분수는 언제봐도 화려하고 시원하며 음악선곡이 훌륭합니다. 밤에 조명있을때가 더 예쁩니다.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세계음악분수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세계음악분수대 위로 올라가면 우면지라는 연못이 있습니다. 주변으로 나무가 많고 돗자리 펴고 놀 수 있습니다.
4. 비타민스테이션에 각종 커피전문점과 식당이 있습니다.
5. 주차는 오페라주차장, 음악당주차장, 국악원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주차비는 공연관객(5시간이내)은 6천원, 전시관객(3시간이내) 4천 원, 편의시설(2시간이내) 3천원, 위 셋 중에 중복이용시(12시간내) 1만 원입니다. 그러나 주말 및 공휴일은 기존 주차요금의 1.5배입니다. 여기는 지하철이 없어서 주차가 붐빕니다. 공연이 몰려있는 시간에 가면 주차가 어렵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