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시작해서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의자입니다. 캠핑초보지만 의자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 의자를 종류대로 다 사보았습니다. 아래글에서는 캠핑의자 종류별로 어떤 점이 좋고 싫었는지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캠핑의자 종류와 장단점
1. 경량체어
작게 접어지고 무게가 가볍습니다. 알루미늄프레임을 조각조각 접어서 넣는 형태입니다.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2. 릴렉스체어
경량체어에 비해 길고 무겁습니다. 네 다리를 오므리는 접이식이 많습니다. 부피가 큰 편입니다.
3. 폴딩(접이식) 체어
비교적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거운 것이 많습니다. 한번 펴기만 하면 바로 앉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예쁩니다.
4. bbq체어
등받이 없이 엉덩이만 놓을 수 있는 작은 간이의자를 말합니다. 오랜 시간 앉기에 불편하지만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5. 그라운드체어
일반의자에 비해 높이가 낮습니다. 바닥에 앉은 듯한 높이이고 무릎이 엉덩이보다 많이 올라갑니다.
상황별 캠핑의자
1. 완전히 기대서 잠들 수도 있다:릴렉스체어
2. 예뻐야 한다 감성필수, sns용 : 폴딩(접이식) 체어.
3. 부피가 작은 게 최고 : 경량체어
4. 음식도 놓고 잠깐식 앉고 디디고 올라가고 : bbq체어
5. 아주 낮은 의자 선호 : 그라운드체어
6. 설치시간이 짧아야 : 폴딩(접이식) 체어
캠핑의자 구매후기
1. 경량체어
경량체어는 정말 가볍고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하지만 풀었다 넣었다 하기가 매우 귀찮습니다. 피거나 접는 시간이 5분 이상은 걸립니다. 그리고 두어 번 넘어졌습니다. 얇은 알루미늄다리로 버티기 때문입니다.
2. 릴렉스체어
큽니다. 차에 실으면 한 짐입니다. 하지만 잠이 들 정도로 편안합니다. 접고 펴기 간단합니다. 접고 피는 시간이 경량체어에 비해 5분의 1 정도입니다. 자도 될 정도로 편합니다.
3. 폴딩(접이식) 의자
크고 무거운 편입니다. 나무 부분이 많아 이쁩니다. 드러눕게 되지 않고 책상의자 앉는 것처럼 꼿꼿이 앉는 형식이라 음식 한다고 앉았다 일어났다 하기 편하고 안정적입니다. 목부분을 받쳐주지 않아 불편했습니다.
3. bbq체어
꼭 필요합니다. 이것저것 얹어놓을 때 좋고 텐트 치고 일할 때 잠깐씩 앉기 좋습니다. 싸고 작고 가볍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리베로 Libero 노블 각도조절 릴렉스체어 장단점
1. 엉덩이가 좀 들어가서 허리가 편안했습니다.
2. 머리 받침이 긴 데 접어져서 가방에 넣으면 길이가 길지 않습니다. 그래도 긴 만큼 무겁고 큽니다.
3. 3단으로 뒤로 눕혀집니다. 눕혀놓고 자기 좋습니다. 이 점이 가장 편리합니다. 3단이라고 고장률이 높고 그렇진 않다고 합니다.
4. 각도조절되는 게 많지는 않은데 가격도 각도조절 안 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캠핑고래 매장에서 본 가격보다 쿠팡이 싸서 택배로 받았습니다.
5. 길이에 비해 무게가 4.6kg입니다. 경량릴렉스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