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에 가면 조명 종류가 많은데요 그중에 유용한 조명이 있습니다. 바로 트로드프리입니다. 이케아의 스마트 조명 시스템인데 저는 이미 온 집에 모두 스마트 조명을 쓰고 있습니다. 리모컨을 여기저기 붙여놓아서 불을 키거나 끄러 갈 필요 없고 분위기에 따라 색과 분위기를 조절하고 있는 데다 핸드폰으로 한꺼번에 소등하거나 키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집에 조명을 맘대로 조절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글을 자세히 읽어주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집의 조명은 업그레이드될 것입니다.
이케아 스마트조명 써보니
1. 조명이 많아졌습니다. 여기저기 놓아도 굳이 온오프 스위치를 벽에 연결할 필요가 없다보니 천장에 달던 벽에 달던 원하는 데에 달 수 있게 되었어요.
2. 침대 옆마다 리모컨이 생겼어요.
3. 영화볼때는 어둡고 노랗게, 책상에는 밝고 차갑게 바꿔서 사용합니다.
4. 리모컨이 자석이라 냉장고나 문에 붙여놨습니다.
5. 누워서 핸드폰으로 일제히 소등합니다.
6. led라 전기세가 적고 굉장히 밝습니다.
이케아 트로드프리 뜻
이케아 트로드프리는이케아의 스마트 조명 브랜드입니다. 트로드프리 게이트웨이와 스마트폰의 이케아 홈스마트앱을 사용하면 스마트전구, 콘센트, 리모컨 등을 연동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트로드프리 제품은 다양한 밝기와 색상 조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조명은 대표적으로 스마트전구, 트로드프리 리모컨, 트로드프리 게이트웨이가 있습니다. 리모컨은 아무데서나 온오프 할 수 있게 해 주고 게이트웨이로 제품을 서로 연결하여 같이 온오프 하고 또는 스케줄을 짜서 온오프를 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 스마트전구
이케아 스마트전구는 트로드프리 리모컨과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 전구나 사면 안됩니다. 스마트전구를 따로 팔고 가격도 비쌉니다. 스마트 전구 종류가 다양합니다. 크기나 모양별로 다 다르고 색도 밝기 조절만 되는 것과 색상까지 바뀌는 것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 잘 못 가져와서 교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구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밝기는 8-9단계이고 색상은 빨강파랑노랑 각각의 색으로 다 바뀌는 것이 있고 주광색, 주백색, 전구색 이렇게 노란빛만 바뀌는 것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E26전구는 와이파이 되고 리모컨연결되고 총천연색으로 바뀐다는 그림이 있고 밝기가 1000이란 의미입니다.
리모컨은 스마트전구의 색상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10개 전구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뒷면은 자석이라 쇠에 붙습니다.
트로드프리 리모컨과 스마트전구는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페어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모컨과 전구를 5cm 이내로 가까이 가져옵니다.
2. 리모컨의 링을 10초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3. 전구가 깜빡이면 페어링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