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터스쿨 보내야하나, 가격 및 장단점 분석

카테고리 없음 by 닉이라고해 2022. 12. 21.

겨울방학을 맞아 대형학원을 필두로 윈터스쿨 모집에 나서고 있습니다. 방학 때마다 윈터스쿨에 간다고 하는 학생들도 종종 보게 됩니다. 중고등생이 간다는 윈터스쿨이 대체 무엇이고 무엇 때문에 가는 건지 가격은 얼마인지 아래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윈터스쿨 이란

윈터스쿨은 중고등학생을 겨울방학 기간에 일정한 장소나 시설에 아이들을 모아 강의와 독서실 및 식사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공부하는 것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재수학원의 재학생버젼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대부분 예비고 1부터 접수를 받고 고등학생 재학생이 지원대상입니다. 윈터스쿨의 기간은 겨울방학 기간과 거의 일치하며 긴 곳은 8주, 짧은 곳은 4-5주인 곳도 있습니다. 대도시 학원가에서 진행되며 강의와 독서실 위주로 되어있는 곳과 교외에 기숙학원에 입소하여 먹고 자면서 공부하는 곳으로 나뉩니다. 대성이나 메가스터디 등의 대형학원은 단과강의를 종합학원처럼 묶어서 윈터스쿨 입소자들에게 판매합니다.

 

2. 윈터스쿨 장단점

1) 윈터스쿨 장점

윈터스쿨은 방학때 시간관리가 되지 않는 아이들을 하루종일 강의와 자율학습을 계획하고 관리하여 방학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집에 있으면 어영부영하는 것 없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입니다. 더 나아가서 장소를 이동하지 않고 부족한 강의를 인강과 실강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자율학습 시간도 담임들이 순공시간이나 근태를 체크합니다. 더 나아가 인터넷을 막아 휴대폰 사용을 못하게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며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운영합니다.

 

2) 윈터스쿨 단점

강사진이나 들어야 하는 강의가 학원에 의해 짜지는 경향이 있어 일타강사의 현강을 듣거나 수업시간표를 내맘대로 짤 수 없습니다. 담임제로 아이들을 관리한다고 하나 여럿을 관리하다 보니 한계가 있습니다. 엉덩이 힘이 없는 아이들의 경우 이런 시스템을 버티지 못하고 중도에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고 식사나 숙소가 본인에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남녀가 같이 있는 경우 공부에 방해되기도 하고 같은 또래들에 의해 안 좋은 습관을 배우기도 합니다. 코로나와 독감이 유행하는 시점에는 감염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3. 윈터스쿨 가격 및 유의점

2023년 겨울방학 윈터스쿨 모집요강을 발표한 학원들이 있습니다. 먼저 숙박을 하지 않는 독서실형의 경우 강남대성학원이 4주에 240만 원선입니다.(식비별도). 숙박을 하는 기숙학원의 경우는 4주 기준 300-400만 원 선입니다. 8-9주 동안 운영하는 곳은 이 가격의 두 배 가량을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윈터스쿨에 따라서는 성적을 요구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모의고사 등의 성적으로 등급에 따라 입소가부가 결정됩니다. 성적도 좋지 않고 부모의 강요에 의해 들어온 아이들의 경우는 돈만 낭비하고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므로 아이들이 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정리하며

  1. 윈터스쿨은 재학생들이 겨울방학에 다니는 재수학원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2. 비싸고 성적으로 아이들을 뽑는 곳이 많습니다.
  3. 아이들의 의지가 중요하고 단점도 있으니 잘 판단해야 합니다.

 

윈터스쿨 의미 및 윈터스쿨 장단점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댓글